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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식품안전. 영양. 식생활 교육 2
작성자 최영미 등록일 20.10.20 조회수 982

1. 알고 먹으면 착한 지방

성장발달 에너지공급 체온유지 장기보호

지방은 우리 몸의 성장과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2. 잘못하면 위험한 지방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되거나 병에 걸리게 됩니다.

혈관에 찌꺼기가 쌓이면 우리 몸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 혈액이 다닐 수 있는 길이 좁아지게 되고, 혈관이 터질 듯이 위험해집니다.

3. 지방의 종류

불포화 지방

, 옥수수, , 올리브에서 얻은 식물성 기름과

고등어, 꽁치, 참치 같은 생선에 들어 있고, 물같이 흘러내리는 성질이 있습니다.

포화지방

버터, 돼지고기, 쇠고기 등 동물성 지방과 팜유,

코코넛유에 들어 있고, 딱딱하게 굳는 성질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 : 돌연변이 지방

액체 상태인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첨가하여 단단하게 가공한 지방으로 맛은 좋으나 고기의 기름보다 더 몸에 나빠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