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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영양교육자료
작성자 최영미 등록일 20.10.05 조회수 165
첨부파일
2020년 10월 영양소식.hwp (1.2MB) (다운횟수:13)

이란 물에 녹아서 단맛이 나는 물질로, 우리 몸에 흡수되면 에너지로 사용되지만, 과잉 섭취할 경우 지방으로 축적, 충치 발생 등의 원인이 되니 적당량 섭취하도록 합니다.

당류 섭취 기준 : 1일 열량의 10~20%(50~100g)이내

가공식품 당류 : 1일 열량의 10% (WHO권장량 50g/1)

알아두면 도움되는 영양상식

Q. ‘흑당은 건강한 당일까요?

정제과정을 통해 영양소가 거의 사라진 흑설탕에 비해 비정제당인 흑당에는 영양소(칼륨,철분,칼슘,비타민 등)가 미량 남아 있지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도는 아닙니다. 흑당 음료 한 잔의 당 함유량은 30~50g으로 우리나라 가공식품을 통한 하루 당류 권장섭취량 50g과 비교하면 꽤 높은 수치입니다.

흑당도 엄연한 당()이기에 양과 횟수를 조절하여 섭취하도록 합시다.

[출처: 식품의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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