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강남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제동행독서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로북토크콘서트- 진로멘토 박철상 강연
작성자 전경희 등록일 17.06.27 조회수 614
첨부파일

6월 26일 저녁 7시10분 부터 9시30분까지 본교 시청각실에서 100여명의 학생과 교사가 자리한 초청 특강이 있었다.

강사는 "사람에 투자하는 이유? 따뜻하고 건강한 세상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주식투자로 400억 재산을 모았고, 그동안 23억의 기부를 한 박철상 학생이었다. 강사는 울산의 우신고를 졸업하고 경북대 정치외교학과 4학년을 이제야 졸업하는 32세의 청년 기부가이다.

이제까지 성공하게 된 배경은 어릴때 부터 꾸준히 이어온 다양한 분야의 독서가 가장 큰 배경이었다고 한다.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책 3권을 꼽는다면, 김준엽 전)고려대 총장의 자서전 '장정'과 헨리조지의 '진보와 빈곤', 존 롤스의 '정의론'이라고 한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필독서 250여권의 목록도 제공하였다.

지금까지 2,500여권의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면서, 사회를 보는 눈과 미래를 바라보는 눈을 키운 것이 주식 투자의 비결이었다는 얘기도 들려 주었다. 우리학생들도 진지한 마음으로 경청하면서 한사람 한사람의 질문에 대한 즉답을 통하여 2시간의 강연을 이끌어 가는 자연스러움도 그동안 쌓인 다양한 독서를 통한 논리적 사고와 통찰력의 결과가 아닌가 생각된다. 앞으로 장래희망은 큰 세계(미국유학)를 경험하고 돌아와 교육분야에 봉사와 투자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우리 학생들도 이 강연을 계기로 자신의 꿈을 폭넓게 설계하고 꿈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 - 울산강남고 학교장

이전글 6월 독서릴레이 시상~
다음글 5월 독서릴레이 시상~